본문 바로가기
금융 & 재테크/주식 (국내 & 해외)

키움증권 자녀 해외 주식 계좌 만들기 - 세계 1등 주식을 모아주자 (Feat. 국민은행)

by 투썬 아빠 2020. 4. 8.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알리미 투썬 아빠입니다.

 

여러분은 자녀에게 어떤 것을 물려주고 싶으신가요?

아마 비슷한 생각과 고민을 하시기에 이 글을 클릭하셨을 것입니다.

 

지난달까지 저희 집은 자녀의 양육수당과 아동수당을 단순히 적금으로 모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세계 1등 주식을 모아주기 마음먹고, 곧바로 해외주식계좌 개설을 하러 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자녀 명의의 은행 계좌와 해외주식계좌 개설에 필요한 준비물과, 키움증권 회원가입(계정 생성)방법과 세계 1등 주식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혹시 본인(성인)의 주식계좌 개설이 궁금하시다면 비대면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해외 주식 수수료 0.1% + 환율 우대 95%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입니다.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방법의 모든것!!! (해외 주식 수수료 0.1% + 환율 우대 95%)

 

1.은행계좌와 해외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

자녀 통장과 계좌 등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4가지가 꼭 필요합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 (자녀 기준 / 상세)
2. 기본증명서 (자녀 기준 / 상세)
3. 자녀 도장 (부모는 서명으로 대체)
4. 방문 부모의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와 기본증명서반드시 '자녀 기준' 그리고 '상세'로 뽑아가셔야 합니다.

성인의 경우 주식계좌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지만, 미성년자는 '영업점 방문'으로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번거롭더라도 준비물 잊지 말고 잘 챙겨서 영업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2. 자녀 명의 계좌 개설 작성 서류

 전 이 날 자녀 명의로 총 3개의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1. 자유 입출금 계좌 (국민은행)
2. 외화(달러) 계좌 (국민은행)
3. 해외주식 계좌 (키움증권)

 

 이렇게 3개의 계좌를 개설하는데 신규 거래 신청서, 미성년자 예금 계좌 개설 동의서,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 등등 총 8개의 서류를 작성했습니다.

 

 

거기에 두 아들 명의로 만들다보니.... 총 16장의 서류를 만들었네요

저도 힘들었지만, 업무를 도와주신 은행 직원분도 많이 힘드셨을 것입니다....

긴 시간 서류와의 사투 끝에 계좌 개설을 완료했습니다. (거의 1시간 이상 걸렸습니다.

 

여기서 잠깐!!!

자녀 명의로 신규 계좌 개설을 하시면, 금융거래 한도계좌로 만들어집니다. 

하루 이체 30만 원 한도가 걸리기 때문에 주식 거래를 위해 이체할 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서 금융거래 한도 계좌 해제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이체 한도가 30만원?? - 금융거래 한도 계좌 해제 방법(feat. 국민은행)

 

3.계좌개설 끝~~~~!!! 잠깐! 계정 생성은요??? 

계좌 개설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주식 거래를 위한 회원 가입과 계정을 만들어야 본격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전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했기 때문에 키움증권으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였습니다.

 

 

 

메뉴 상단의 회원 가입 >> '계좌 보유 고객' 회원가입 >> 자녀 이름 및 증권계좌 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 후에는 보통의 회원가입처럼 개인정보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증권거래에 필요한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메뉴 상단의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신규 발급에서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증권 거래가 가능한 '인증서' 혹은 '범용인증서'가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ID와 비밀번호 그리고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추가적인 고객정보 확인 위해 '계좌 개설 은행'과  '연결 은행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연결은행통장계좌'는 함께 개설한 통장 계좌입니다. 증권계좌 개설 시 만들어지는 '연계계좌'가 아닙니다.

 

 

 

이제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야하는데요, '범용인증서(유료 : 4,400원/년)'과 '용도제한 인증서'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범용인증서 : 1개의 공인인증서로 은행업무 및 주식거래 업무 모두 가능, 유료
용도제한인증서 : 주식 거래 및 보험에만 사용 가능, 은행 업무 사용 불가, 2개의 공인인증서를 관리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음, 무료

 

유료이지만 1개의 인증서로 편하게 금융관리를 할지, 2개의 인증서로 조금 불편해도 무료로 금융관리를 할지.... 입 맛에 맛게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은행용, 주식용 공인인증서 따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공인인증서까지 발급받으셨으면 준비 끝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에 MTS를 설치하시거나 PC에 HTS를 설치하셔서 성공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주식은 영웅문 S, 해외주식은 영웅문 S 글로벌 입니다. 

 

잠깐!! 환전 없이 달러 그대로를 이체하여 해외 주식 투자를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키움증권, 외화(달러) 입금 및 출금 방법 총정리 (feat. 해외주식용 외화가상계좌 등록)

 

4. 세계 1등 주식은 무엇인가요? 어떻게 확인하죠?

세계 1등 주식은 세계에서 시가총액 순위가 가장 높은 주식입니다. 그리고 큰 이변이 없는한, 세계 1등 주식은 미국 주식에서도 나스닥에 상장된 종목일 것입니다. 

2020년 4월 16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 순위 1위는은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FT)입니다.

 

세계 시가총액 순위

1위 : 마이크로소프트(MSFT) : $1.35T
2위 : 애플(APPL) : $1.25T
3위 : 아마존(AM : $1.20T

 

요즘 추세로라면 곧 아마존이 애플을 꺽고 2위로 오를 듯 합니다. 

 

시가총액 순위는 investing.com과 키움증권 MTS(영웅문 S 글로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해외주식 시가총액 순위 확인법 (feat. investing.com &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마지막으로, 키움증권의 주식거래 수수료와 주식 수익에 대한 증여세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키움증권 국내와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 총정리

2. 자녀의 아동수당으로 주식 매매를 하면 증여세를 내야 할까요?

 

이상으로 키움증권에서 자녀 해외 주식 계좌 만드는 방법과 세계 1등 주식 확인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쿠키 정보) 해외주식에 왜 키움증권국민은행을 선택했나요?


1. 기존에 제 주식 거래에 키움증권을 쓰고 있었습니다
2.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한 은행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정도가 있는데.... 집에서 국민은행이 제일 가까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