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여행은 Travel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와 가야할 캐니언파크 -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 실내 동물원

by 투썬 아빠 2020. 3. 9.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알리미 투썬 아빠입니다. 

국내의 코로나 확진자 수가 7,000여 명을 넘어섰지만, 신규 확진자의 증가세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어서 빨리 코로나가 진정되고 아이들과 즐겁게 봄 나들이에 나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코로나가 끝나면 아이와 가봐야할 곳 부산 캐니언 파크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저는 이곳을 지난 2020년 1월 12일에 다녀왔었습니다. 직접 제 돈으로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canyon park 1
부산 캐니언파크

 

캐니언 파크는 2019년 12월에 개장한 실내 동물원입니다. 부산에는 삼정 더 파크라는 큰 동물원이 있지만, 추운 날에는 캐니언 파크와 같은 실내 동물원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는 더 좋겠죠? 봄이 오면 다시 실외로 나가고 싶겠지만, 캐니언 파크만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한 번 알아 볼까요??

 

1. 국내 최대 실내 애니멀 테마 파크

캐니언 파크는 실내 동물원을 넘어서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 테마파크일까요? 동물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카약, VR 체험(낚시, 래프팅 등)  및 놀이 시설(트램펄린, 오락) 등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홍보하는 것처럼 '실내놀이동산'이라는 표현이 적절하겠네요. 

 

canyon park 2

 

2. 동물은 많이 있나요? 다른 동물원과 다른 점은요??

 몇 종의 동물들이 있는지는 세어보지 못했지만, 아이들과 즐기기에 충분한 동물들이 있었습니다. 실내라는 특성 때문에 작은 동물들이 많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보지 못한 희귀한 동물들도 많이 있었네요 :)

 제일 좋았던 점은 가까이서 만져보거나 먹이를 줄 수 있는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다른 동물원에 가면 유리나 창살 너머에서 바라보기만 해야 하지만, 캐리어 파크에서는 거북이 등도 만져볼 수 있고, 알파카에게 먹이를 줄 수 도 있죠 ^^

 

canyon park 3
알파카에게 먹이 주기

 

canyon park 4
거북이 등껍질을 쓰담쓰담

인상적이었던 공간 중 하나는 새들이 모여있는 방이었습니다. 새장에 갇혀있는 것이 아니라 방 안에서 옹기종기 모여있는 새들을 만날 수 있었죠 :)

 

 

 

그리고, 이름은 기억 안 나지만 엄청 녀석이 다니는 방도 기억이 나네요~ 쓰담쓰담 만질 수도 있었는데 저희 애는 무서운지  멀뚱멀뚱 보기만 하더라고요 ㅎㅎㅎ

canyon park 6

 

전반적으로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울타리 없이 동물들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부산에서 아이와 가볼만한 곳 중에서는 추천드리기에 손색없는 것 같네요

 

canyon park 7

canyon park 8

 

동물원 투어가 끝나면 식당, 놀이시설도 있는데요~ 그보다 트릭아트 촬영 존이 잘되어 있습니다. 구색 맞추기로 한 두 스폿이 있지 않고, 충분한 공간을 활용해서 준비해 뒀더라고요 :) 애들만 잘 도와준다면 재밌는 사진을 많이 찍으실 수 있을 거예요!! 

canyon park 9

 

3. 어떻게 찾아가죠?

 

 

캐니언 파크는 2호선 국제금육센터, 부산은행 역에서 도보로 이동하셔도 좋고, 자동차로 방문하셔도 괜찮습니다. 주차는 3시간 무료네요 :) 전 아침 개장 시간에 맞춰 갔었는데 주말임에 비해서 주차하긴 괜찮았습니다. 아마 오후에 찾아 가면 주차가 어려울 수도 있겠네요

 네비 검색하실 때 BIFC나 부산국제금육센터로 검색하시면 안돼요~! 꼭 IFC 부산으로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4. 가성비가 괜찮을까요?

  캐니언 파크의 입장료는 17,000입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이고요(증빙 서류 필요). 삼정 더파크와 비교하면 가격만으로는 큰 메리트가 없겠지만, 실내라는 점과 동물을 더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은 나름 적절한 가격이지 않을까 합니다. 전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첫 째랑 둘 째랑 같이 한 번 더 가고 싶네요

아!. 인터넷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할인권을 구하실 수도 있을 거예요~! 전 네이버 예약으로 주말에 13,500원으로 다녀왔습니다. 

 

canyon park 10

 

 

5. 잠깐!!!!!

 부산 캐니언 파크가 2020년 2월 24일부터 휴장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사태 때문에 감염 예방차원에서 진행하는 것 같은데요,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다시 개장하겠죠? 아직은 언제 재개장인지 공지는 없네요. 

 코로나가 물러가면 여러분들도 한 번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