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썬 아빠 입니다.
지난번에 포스팅 했던 진영역철도박물관과 묶어서 가면 좋을만한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은 김해 장유율하카페거리 인근에 위치한 복합문화 시설인데요,
1, 3 층은 나무, 목재에 대한 전시 및 홍보가 이루어진 박물관이라 보시면 되겠고
2층은 작은 도서관 및 목재체험놀이터로 구성 되어있으며,
4층은 체험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날은 아이와 목재체험놀이터를 이용해보려고 방문했는데 사전에 체험시설이나, 주변 부대 시설을 알았더라면 더 알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었을 것 같네요. 주차장은 많이 넓은편은 아닌데 20여대 정도 주차 가능 할 듯 했네요. 날씨가 조금 풀리면 야외 심터와 나무정자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한 층 한 층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3층 - 안내 데스크 및 전시관
나무, 목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목재를 이용한 과저의 물건들도 전시되어 있어 교육적으로도 좋은 전시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아이는 아직 너무너무 어려서 그냥 눈으로 보고 땡이겠지만~ 유치원, 초등학생 정도의 자녀와 함께라면 유익한 시간이 되겠네요
2층 - 목재체험놀이터
이 곳 김해목재문화박물관을 찾은 가장 큰 이유이자, 많은 이용객이 몰리는 곳이 바로 이 놀이터입니다. 규모는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놀기 충분하며, 대부분의 놀이감들이 나무로 되어 있어 자연친화적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간단한 만들기 체험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무엇보다, 아이 1명당 6,000원의 저렴한 이용료(부모는 무료)와 2 시간이란 이용 시간은 멀리서 발걸음을 해 오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이죠 !!! 제가 간 2월 15일은 이용객이 많지 않았는데,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이슈가 사라지면 사람이 몰릴 것 같습니다. 시간을 확인하여 미리 예약(최대 25명 예약 가능)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4층 - 목공체험실
어쩌면 하이라이트라할 수 있는 목공체험실이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급적 예약을 하고 방문하길 요청하시던데요, 사전 예약을 못했더라도 당일 프로그램 시작 전에 도착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매 회차마다 만드는 물품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단순히 체험이 아닌 원하는 것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홈페이지의 일정을 참고하시어 꼭 예약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만들 수 있는 우드박스, 연필꽂이, 책선반 등등 다양하며, 최대 40명까지 수용가능합니다. 목공본드, 드릴 등을 사용하니까 아이와 함께 할 때 참고 하세요 :)
김해 시에서 투자 및 운영을 해서인지 시설도 잘 관리 되고 있고, 무엇보다 이용료가 상당히 저렴합니다.
조금 더 가까이 살면 정말 자주 가고 싶은 곳이네요 :)
김해목재문화박물관 : 경상남도 김해시 관동로27번길 5-49 김해목재문화박물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