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썬 아빠입니다.
매서운 추위가 몰아치고 있는데 이번 추위가 지나면 조금은 포근해지리라 믿고 있습니다. ㅎㅎ
얼른 따뜻한 봄날이 와서 가족들과 꽃놀이를 가고 싶군요.
그런 의미에서 부산 근교에서 매화를 즐길 수 있는 숨은 명소(Hidden Spot)를 달무리 수변공원을 소개하려 합니다. 지난 2019년 3월 17일에 다녀왔는데요, 복습 겸 예습 겸 한 번 알아볼까요~~!?
아마 부산, 경남권에서 매화 축제를 이야기 하면 '양산 순매원', '광양 매화마을'을 언급할 것입니다.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매화가 절정을 때는 매화를 보러 가는 건지 사람들을 보러 가는 건지 헷갈릴 정도지요.
반면에 이 곳, 달무리수변공원은 매실나무가 많지 않아서인지 구경 오는 분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실나무가 적다고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사람들을 피해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꽃구경을 하며 산책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니까요!
부산 근교에서 이정도로 여유롭고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을 겁니다. :)
주차를 하고나면, 여기서 매화를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텐데요?
여유로운 꽃구경을 하러 온 만큼, 주변 풍경을 보면서 강으로 나가 보겠습니다.
이렇게 억새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조금만 강 위로 거슬로 올라가면, 매실나무가 모여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매화 절정시기에서 1주 정도 지났을 때 였는데요, 그래도 제법 잘 붙어 있는 꽃잎이 많았습니다.
여담이지만, 매화는 솜사탕 같은 벚꽃과 비교 했을 때 풍성함은 부족해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참고) 벚꽃과 매화꽃 구분 법 - 이 것만 알면 됩니다!!!
어쩌면 사진을 보고 조금 실망하셨을 수도 있겠는데요,
많은 사람에 치여 스트레스를 받는 것 보다, 여유롭게 봄바람을 맞으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기에 달무리 수변공원을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
저는 올 해도 가족과 함께 이 곳을 가볼까 합니다~ 올 해는 아이가 둘이네요 ㅎㅎ
그럼 다음에는 사람들이 덜 찾는 부산의 벚꽃 숨은명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시는 주소는 아래를 참고 부탁드려요 ^^
아! 길 건너 너무나 유명한 순매원도 궁금하시다면???
양산 원동 순매원 - 더 말하면 입 아픈 매화축제 명소
댓글